http://www.thisisgame.com/board/view.php?id=1093949&category=203 와 관련하여.
1. 에서 근거로 제시한 http://it.donga.com/itnews/5681/ 그래프
해당의 그래프와 패키지 게임이 사양길에 접어든 사건 사이에는 아무런 연관 관계가 없습니다. 왜냐하면 http://todayhumor.co.kr/board/view.php?table=humorbest&no=327169 해당 게시글을 참고하면 아시겠지만 패키지 게임은 이미 00년부터 거의 맥이 끊겼으니까요. 드물게 게임을 만드는 회사들이 있었지만, 게임을 개발하는데 아무리 시간이 적게 걸린다고 해도 1~2년은 소요되는 작업이므로 대부분 게임 제작을 시작하던 때는 00년 혹은 그 이전이라고 보는 것이 타당합니다.
즉 21세기 이후로 불법 복제율이 떨어진다는 사실은 패키지 게임 산업에 영향을 줄 수 없습니다. 이미 패키지는 거의 안 만드니까요.
덧글